이 게시글의 후속편이다.
[이호재] [12:07 PM] https://thecodinglog.github.io/web/2020/08/11/what-is-session.html
일단 이 게시글을 먼저 정독하길 바람.
세션은 크게 2가지의 목적이 있다. (내가 지금까지 알기로는. 더 있을 수도 있음 ㅋㅋ)
1. Stateless protocol을 보완하기 위해, state를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ex. HTTP)
2. 반복적인 Socket 생성/삭제로 인한 CPU/NW 오버헤드를 줄이기 위해 사용한다. (ex. TCP session / 3way handshaking) https://citylock.tistory.com/317
사용 용도에 따라서 세션에 대한 정의도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다.
일단 기본적으로 세션은 Logical Connectivity를 일컫는데, 이걸 HTTP에서는 state 저장 용도로 사용하는거고
TCP에서는 socket의 overhead를 줄이기 위해서 사용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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