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S vs NoSQL

CLOUD/AWS Cloud / / 2022. 9. 4. 23:47

여러 테이블에 있는 데이터의 복잡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은 모든 관계형 시스템의 장점입니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판매 공급망 관리 시스템에서 약점을 분석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RDS가 확실한 승자인데, 비즈니스 분석용으로 제작된 제품이고 여러분에게는 복잡한 관계형 조인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1라운드는 RDS의 완승입니다.

 

2라운드. (종 울림) 1라운드 외 모든 사용 사례입니다.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독립 실행형 레거시 데이터베이스 공급업체가 하는 말과는 달리 비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사용 용도 대부분은 복잡한 관계성과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콘텐츠는 결국 단순한 룩업 테이블이 됩니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직원 연락처 목록, 전화번호, 이메일, 직원 ID가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모두 단일 테이블 영역이죠. 여기에도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지만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장점인 복잡한 기능이 오버헤드와 지연을 유발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여기서 비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인 Dynamo DB가 강펀치를 날리는군요. DynamoDB는 오버헤드를 모두 제거하여 강력하고 놀라울 정도로 빠르며 복잡한 조인 기능이 필요 없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수 있게 합니다. DynamoDB가 확실한 챔피언이군요.

 

(잔잔한 음악) 거듭 강조하자면 승자는 개별 워크로드에 따라 달라집니다. 각 서비스는 특정한 요구 사항에 적합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자신의 요구 사항을 파악한다면 어떤 서비스가 챔피언인지 알 수 있습니다. (박수)

 

https://explore.skillbuilder.aws/learn/course/1928/play/6248/aws-cloud-practitioner-essentials-korean

 

Self-paced digital training on AWS - AWS Skill Builder

Loading your learning experience...

explore.skillbuilder.aws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