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Process>

HTL : 클라이언트와 WebtoB 간의 연결을 관리하는 Listener 프로세스

클라이언트가 처음 WebtoB에 접속할 때는 HTL과 연결되어 통신이 맺어지게 됨.

HTH : 클라이언트 핸들러라고도 하며, 실질적으로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업무 처리 프로세스 사이를 중계하는 프로세스

서브 프로세스들과의 통신을 통해 모든 실제적인 데이터의 흐름을 관리한다.

WSM : 전체적인 WebtoB 시스템의 운용 프로세스로서 시스템의 운영 정보를 관리하고, HTL/HTH 프로세스 및 모든 서버 프로세스들을 관리하는 프로세스다.

 

WebtoB 시스템을 기동할 때 WSM은 가장 먼저 메모리에 로드되고 시스템이 종료될 때에는 가장 나중에 종료된다.

 

 

WebtoB5에서는 Multi-Thread 구조가 개선되었다.

기존 4버전의 경우 HTML 핸들러를 통해 여러 개의 프로세스를 띄우는 구조에서 HTH 내에 worker thread를 내장하는 구조로 변경되었다.

이를통해 HTML 및 SSL 요청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아키텍처로 변화했다.

 

이런 아키텍처 변화로 기존 BRUN(Blocked Run) 현상 발생 시에 HTML에서의 버퍼 사이즈, 프로세스 캐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졌다.

또한 HTH 내의 worker thread를 통해 HTML, SSL 서비스를 처리하는 구조를 채택하여 성능이 강화되었다.

 

WebtoB5의 특징

 

WebtoB 5.0 Fix#4 버전부터는 HTTP/2.0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multi-thread 구조로 대용량 사용자 처리 및 부하 분산 기능을 제공한다.

JEUS 뿐만 아니라 타 WAS와의 연동을 지원하며, 메모리 캐싱 기능과 압축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웹 서버로서의 기본 기능 이외에 Enterprise 웹 시스템 환경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Loc8qewr2Ro&list=PLAmBb6Ov-e5tpK0v_6Kk4FFclk6idQ8wk&index=6 

 

'TMAX So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JEUS 비밀번호 설정 시 주의  (0) 2022.08.02
WebtoB5 SSL 설정  (0) 2022.08.02
vHost (서비스 분기처리)  (0) 2022.08.02
WebtoB5 JEUS 연동  (0) 2022.08.02
WebtoB5 설치 가이드 및 주의 사항 (File Descriptor)  (0) 2022.08.0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